들었으면 믿으라
6월 17일 큐티 정지운 목사
로마서 10장 14-21절
오늘날 설교 홍수의 시대입니다. 유투브가 활성화가 되기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 지역교회를 담임하는 목회자들의 설교만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언제든지 쉽게 유명 설교자들의 설교를 유투브를 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지역교회를 담임하시는 목회자들의 설교가 비교의 대상이 되고 몸은 지역교회를 다니는데, 말씀은 다른 목회자들을 통해서 신앙생활 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물론 때로는 성령께서 유명 설교자들의 설교를 통해서 은혜를 받고 회복시키실 수 있습니다만 그것이 장기적이 된다면 건강한 신앙생활을 하기 어렵습니다.
오늘 본문 17절에는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고 말씀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들음보다 그리스도의 말씀이 중요합니다. 무엇을 들을 것인가? 가공된 말씀을 들을 것인가? 아니면 그리스도의 말씀 자체를 통해서 들을 것인가?
성경 본문이 거의 암송이 되도록 읽어보십시오. 한글로도 읽고 영어로도 읽고 계속해서 반복해서 읽다 보면 말씀 자체를 통해서 주님의 음성을 듣게 됩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을 듣고 그것을 믿고 전할 때 능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말씀을 있는 그대로 믿어야 합니다. 말씀을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믿어야 합니다.
따라서 설교를 수백 편 듣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말씀 자체를 믿는 것입니다. 말씀 한 구절 단어 하나가 나의 삶을 바꾸어 놓아야 합니다. 말씀을 듣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믿어야 합니다. 부디 오늘 하루 들었으면 들음으로 끝나지 않고 믿고 나아가시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