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지저스 22주차 3일
전도서 7장: 하나님 없이 살아가는 인생은 낙천적으로 살아가는 허무를 경험하게 됩니다. 하나님 없이 살아가는 인생은 정직한 사람이 실패하고 악인이 성공하는 모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도서 8장: 하나님 없이 살아가는 인생에게는 상벌도 불공평합니다. 하나님 없이 살아가는 인생에게는 하나님을 깨달을 수 없다는 사실이 말로 인생의 최대 숙제입니다.
전도서 9장: 하나님 없이 살아가는 인생은 죽음 이후에 사람의 기억 속에서 쉽게 사라집니다. 하나님 없는 인생은 유능해도 성공하지 못하는 모순을 겪게 됩니다. 큰 공을 세울지라도 기억해 주는 사람이 없는 서글픈 인생입니다.
리딩지저스 22주차 3일을 묵상하면서 외부 환경과 관련된 많은 혼란과 좌절 속에서도 하나님을 굳게 붙잡아야 함을 떠올립니다. 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은 우리를 허망함에서 구원하십니다. 사람은 모든 것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하나님의 뜻이 선하심을 믿으면서 그리스도의 종으로 기쁘게 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최종 심판을 베푸실 것이며, 그 사이에는 우리가 많은 불의를 견뎌내야 합니다. 지혜를 구하는 일은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지혜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정점에 이릅니다. 바라기는 오늘 하루 예수님 안에서 의미를 발견하시는 하나님의 백성들 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