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지저스 14주차 1일
역대하 1장은 솔로몬이 지혜를 구하는 내용입니다. 솔로몬은 초기에 다윗을 이어서 통치하기에는 역부족이었음을 알았으며, 하나님을 예배하며 오직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는 왕이었습니다. 솔로몬은 노력보다 능력을 구하는 왕이었습니다.
역대하 2장은 솔로몬이 성전 건축을 준비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솔로몬은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해서 최고의 성전을 지으려고 했습니다.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최고의 기술을 가진 사람과 최고의 재료를 아낌없이 드려서 성전을 건축했습니다.
역대하 3장은 성전 건축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솔로몬은 4년의 준비기간을 통해서 철저히 준비했습니다. 다윗이 알려준 설계도에 조금도 벗어나지 않으려고 애썼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을 아름답게 장식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역대하 4장은 성전의 기물들에 대한 기록입니다. 솔로몬은 철저하게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그려주신 로드맵을 따라서 성전을 건축했습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를 따라서 브살렐과 오홀리압 같은 사람을 세워서 성실하고 재능 있게 감당하게 했습니다.
역대하 5장은 언약궤를 안치하는 내용입니다. 솔로몬은 성전 건축을 완성한 후 지성소에 언약궤를 안치합니다. 다윗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세심한 주의를 들였습니다. 솔로몬이 하나님 중심적으로 세밀하게 자신의 삶을 하나님께 드렸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역대하 6장은 솔로몬은 성전 건축을 완성 한 후 하나님이 하셨음을 고백합니다. 솔로몬의 이름처럼 샬롬을 통해서 평강의 왕을 통해서 하나님의 집을 짓게 하셨습니다. 성전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임재하셨고 하나님께서는 솔로몬의 성전을 통해서 영광 받으셨습니다. 솔로몬은 하나님 앞에 기도했으며, 만민이 기도하는 집으로 사용되길 기도합니다.
리딩지저스 14주차 1일을 묵상하면서 지혜로운 왕이며 성전 건축자인 솔로몬은 온 우주의 왕이시며 성전 건축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합니다. 솔로몬 이후 다윗 왕의 족보는 다윗의 위대한 자손 예수 그리스도로 이어집니다. 솔로몬을 기점으로 많은 왕들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고통에 빠지게 하는데 완전한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게 합니다. 솔로몬의 성전 건축의 과정 속에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서 하나님이 정하신 사람을 통해서 그분의 일을 행하십니다. 바라기는 오늘 하루 하나님의 타임라인을 따라서 하나님의 퍼즐 조각으로 주님께 쓰임 받는 하나님의 백성들 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