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지저스 43주차 2일

베드로후서 1장은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한 능력을 통해 생명과 경건에 필요한 모든 것을 성도들에게 주셨음을 강조하며, 믿음 위에 덕, 지식, 절제, 인내, 경건, 형제 우애, 사랑을 더해 신앙을 성장시키라고 권면합니다. 이는 예수님의 삶과 가르침을 본받아 변화된 삶을 살라는 부르심입니다. 구원의 확신과 예수님의 재림 소망을 붙들고,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이 예수님을 증언하고 있음을 상기시키며 말씀 안에서 확고히 서야 함을 가르칩니다.

베드로후서 2장은 거짓 교사들의 등장과 그들의 파괴적인 가르침에 대해 경고하며, 그들이 진리를 떠나 멸망의 길로 이끌고 있음을 폭로합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노아와 소돔과 고모라 사건을 통해 하나님이 의인을 구원하고 악인을 심판하신다는 확고한 원리를 보여줍니다. 참된 진리는 예수님 안에서만 발견되며, 거짓된 길은 성도들의 믿음을 흔들지만 결국 심판을 면치 못합니다. 예수님은 진리와 생명의 길로 우리를 인도하시며, 믿음 안에 굳게 설 것을 촉구합니다.

베드로후서 3장은 마지막으로 베드로가 예수님의 재림을 의심하는 자들에 대해 경고하며, 그들의 조롱 속에서도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강조합니다. 하나님의 인내는 더 많은 이들이 구원받기를 원하시는 사랑의 표현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새 하늘과 새 땅의 도래를 약속하며, 성도들은 재림을 기다리며 거룩하고 경건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베드로는 예수님의 약속을 붙들며 하나님의 날을 사모하라고 권면하며, 주님 안에서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소망으로 살아갈 것을 강조합니다.

리딩지저스 43주차 2일을 묵상하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예수님의 구원, 진리, 재림을 중심으로 우리의 삶과 신앙을 견고히 세워가야 함을 보게 됩니다. 바라기는 오늘 하루 오늘 주님이 오실 것처럼 살아가시는 하나님의 백성들 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Previous
Previous

가짜 신의 달콤한 거짓말

Next
Next

리딩지저스 43주차 1일